R기연 Master
승인
2023.07.01 10:51 | 최종 수정 2023.07.01 11:33
의견
0
7월 1일(토)에는 ROTC 기독신우회 제23-7차 조찬예배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행복한교회에서 개최되었으며, 참석한 회원은 30여명이었다.
이번 조찬예배는 명쾌하고 반듯한 프로 사회자인 박재휘 회장의 인도로 시작되었다. 조은섭 장로의 기도와 엄재석 회원의 성경봉독으로 이어졌다
홍사경 목사는 신명기 21:1~19 말씀을 바탕으로 "지대한 관심"이라는 주제로 설교를 하였다.
홍사경 목사님은 말씀선포를 통해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과 관심에서 벗어나면 아무것도 아니지만, 하나님의 사랑과 관심 속에서 우리는 참으로 보람찬 삶을 살 수 있다"고 강조하셨다.
또한 목사님은 "하나님은 저버리신 자를 고여놓지 않으시고, 우리 모두가 예수님의 이름으로 돌아와서 삶을 변화시키고 기쁨을 누리기를 원하신다"며, "우리 모두가 사랑하고 응원하는 자리를 만들고 동기들 서로에게 지대한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이야기하셨다.
또한 성경에서 이야기하는 과부나 고아들을 위해 십일조를 사용하라는 말씀을 예시로 들어, 우리 또한 이웃을 도우면서 하나님의 사랑과 관심을 표현해야 한다고 강조하셨다. 목사님께서는 이와 같은 사람간의 관심과 사랑이 모여 하나님의 사랑으로 귀결되는 자리를 꿈꾸신다고 하셨다.
예배 후에는 유형창 선교사의 합심기도와 박관용 목사의 봉헌기도 및 축도, 추종수 지휘자의 찬양이 진행되었다. 이후에는 광고 및 친교, 생일축하, 기념촬영이 이어졌다.
³전체적인 예배 분위기는 사랑과 은혜가 넘치고 하나된 16기 기독신우회/동기들 간의 사랑 충만하고 화기애애/성령충만의 분위기 속에서 기독인들이 하나되어 바라보는 하나님의 사랑과 관심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할 수 있는 자리였다.
저작권자 ⓒ 대한민국 ROTC 기독장교 연합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