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ROTC 기독장교 연합회
승인
2022.01.31 01:07 | 최종 수정 2022.02.08 17:23
의견
0
셩경요절암송카드는 알기연 회원들과 크리스찬들의 신앙생활을 위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늘 암송하도록 기획한 것입니다
성경요절은 윤용구 선생님의 "성경요절 2500"을 기본으로 삼았습니다 윤선생님은 10여년동안 지하철역에서 출근시간에 논리적 사고에 익숙한 현대인에게 역사학적, 통계학적으로 복음을 전하는 거리 전도대장입니다
삽화는 최덕기(14) 작품입니다. 지난 15년 동안 틈틈히 작품활동을 해오면서 글도 쓰고 있습니다
말씀 요절 해설은 특임위원장이신 김평래 목사(15) 께서 해 주셨습니다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창세기 1:1)
인간을 포함한 모든 만물은 스스로 존재하게 된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하나님을 위해 만드신 피조물이다. 그러기에 피조물된 우리는 자기자신을 위해 살아서는 안되며, 창조주 하나님을 위해 살아야 한다.
그는 몸인 교회의 머리시라 그가 근본이시요 죽은 자들 가운데서 먼저 나신 이시니 이는 친히 만물의 으뜸이 되려 하심이요 (골로새스1:18)
교회(에클레시아)는 건물이나 조직이 아니라 구원받은 성도들의 모임이며, 그리스도 예수의 몸이다. 그러므로 몸인 교회(모든 성도)는 내 뜻이 아니라 교회의 머리이신 그리스도의 말씀(뜻)에 따라 살아야 한다.
너희 중에 고난 당하는 자가 있느냐 그는 기도할 것이요 즐거워하는 자가 있느냐 그는 찬송할지니라 (야고보서 5:13)
사람이 호흡하지 않고는 살 수 없는 것처럼, 성도는 기도를 통해 영적인 건강을 유지해야 한다. 그러기에 하나님은 고난을 통해서라도 우리로 하여금 기도하게 하신다.
우리는 하나님께 속하였으니 하나님을 아는 자는 우리의 말을 듣고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한 자는 우리의 말을 듣지 아니하나니 진리의 영과 미혹의 영을 이로써 아느니라 (요한일서4:6)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며, 하나님의 뜻(마음)을 문자로 기록한 것이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택하신 성도 즉 하나님을 아는 자가 아니면 그 뜻을 바로 알거나 그 말씀에 순종할 수 없다.
여호와께서 이스라엘 족속에게 이와 같이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나를 찾으라 그리하면 살리라 (아모스 5:4)
하나님은 모든 생명의 근원이시며 공급자이시다. 그러기에 하나님으로부터 끊어진 자 곧 믿지않는 자는 살아있는 것 같으나 이미 죽은 자이다.
그러기에 믿는 우리는 참된 생명을 누리기위해 기도와 말씀을 통해 끊임없이 하나님을 찾아야 한다.
저작권자 ⓒ 대한민국 ROTC 기독장교 연합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